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예약하기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 소개

이번 포스팅은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얼마 전 노후차량에 배기가스 저감장치를 달았어요. 출력에 문제가 생긴다는 우려와 달리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성능이 괜찮더군요. 게다가 환경부담금, 정기검사 면제로 돈도 절감되고 마음에 무척 들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날아든 정기검사 통지서 한장!!! 정기검사를 받으라니 이게 뭔일인지 싶었어요. 알고 보니 저감장치를 달아도 완전 면제가 아니라 배출만 면제더군요. 큭... 

그리고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는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작년부터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다고 해요. 예약 서비스는 검사소 혼잡, 교통 혼잡, 편의성 하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시간대별 예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아래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예약

 

스마트 자동차검사 예약하기

▼ 홈페이지 메뉴에서 "스마트예약"을 클릭해 주세요. (바로가기)

 

 

▼ 메뉴에서 "검사차량 조회/예약"을 클릭해 주세요.

 

 

▼ 자동차 등록번호 및 주민번호 앞자리 6자리를 입력 후 차량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 내용 확인 후 예약자 휴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예약검사소 및 예약일을 선택해 주세요.

 

 

▼ 예약 가능 시간을 선택 후 결제하면 예약 완료~ 너무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