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사용승낙서 양식 무료 다운받기

토지사용승낙서 양식 소개

2020년을 마무리하고 2021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매서운 한파가 몰려와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지만 따뜻한 마음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안부를 전하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부동산 토지사용승낙서 양식에 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에 대해 처음 접하여 생소한 분들 많으실 텐데요. 토지사용승낙서란 토지의 소유하고 있는 소유자가 타인에게 자신의 토지를 사용하여도 좋다는 허락의 내용을 담고 있는 문서입니다. 등기이전의 절차 없이 소유자에게 사용 승낙을 받기 위함인데요. 일반적으로 건축, 개발, 시설물 설치 등의 경우 이 문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서 작성으로 토지의 사용에 대한 권한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이 문서의 양식을 정해놓은 것은 아닌지만 명시되어야 하는 내용이 있는데요. 토지의 표지로 승낙하고자 하는 토지의 위치, 지적 면적, 사용면적, 지목을 명시해야 하고 사용의 표시로 사용 기간, 목적 명시하며 꼭 성명과 직인이 있어야 효력을 인정받게 됩니다.

아래는 토지사용승낙서 양식 무료 HWP 한글 파일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토지사용승낙서 양식

 

무료 HWP 한글 양식 다운로드

 

토지사용승낙서는 정해진 양식은 없지만 토지의 표기, 사용의 표기, 서명날인은 꼭 들어가야 합니다. 양식을 참고하셔서 작성해 보세요.

토지사용승낙서.hwp
0.02MB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