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초보도 쉽게하는 엑셀 PDF 저장 방법

쉽고 간단하게 엑셀 PDF 저장하기

이번 포스팅은 엑셀 PDF 저장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은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이 기본적으로 배워야 할 정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이죠. 그래서 실무에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해 기본부터 탄탄하게 배우는 분들이 많습니다. 엑셀을 작성하고 저장을 할 때 기본으로 xls의 확장자로 저장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나 외부업체에서 엑셀 서류를 요청한다고 하며 내가 작업한 엑셀 원본을 그대로 보내줄 순 없겠지요. 그래서 다른 사람의 편집할 수 없고 열람만 가능한 PDF 파일 형식으로 저장해서 공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처럼 작업한 엑셀 파일을 외부로 전송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래는 엑셀 PDF 저장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EXCEL 피디에프 저장 장법

엑셀 2007 버전을 기준으로 PDF을 저장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른 버전도 비슷하니 참고하셔서 저장해 보세요.

 

 

▼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턴을 클릭해 주세요.

 

 

▼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PDF 또는 XPS을 클릭해 주세요.

 

 

▼ 그런데 만약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해당 메뉴가 안보이면 추가 기능을 설치해 주세요. 

 

 

 

▼ 최적화로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선택 후 게시하면 피디에프 파일로 저장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