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완벽하게 총정리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소개

오늘 포스팅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로 경제가 침체되고 소비활동이 원활하지 않아 국민의 경제회복을 위해 정부에서는 전 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를 지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4월 30일 본회의에 의결되어 5월 4일 저소득층에게 현금지급으로 우선 시행하고, 일반 국민은 5월 11일부터 신청을 받아 13일 지급이 됩니다. 이렇게 긴급재난지원금는 카드사의 포인트, 현금, 상품권, 쿠폰, 지역 화폐의 형태로 지급되지요. 그럼 긴급재난지원금은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요?

 

앞으로 지급될 긴급재난지원금를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분이 궁금해하셔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래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한 설명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및 사용처 정리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용, 체크카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세대주 본인 명의 신용/체크카드로 요일제에 따라 온라인 신청 또는 방문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로도 신청할 수 있어요.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나 방문신청 수령시 세대원, 대리인도 가능합니다. (위임장 지참)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는는 아동수당이 지급되는 아이돌봄카드의 사례를 참고해서 카드사 및 지자체와 협의한다고 합니다. 전통시장, 동네마트, 편의점, 서점, 학원비와 정육점, 과일가게, 빵집 등에 사용할 수 있고 대형마트·백화점, 면세점, 유흥업소, 복권 등 사행성 업소와 통신료 등에 사용하는 것은 제한됩니다.

 

지급받은 지원금은 시군구 뿐만 아니라 그 지역이 속하는 해당 광역자치단체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이 제한되는 일부 업종을 제외하고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제한 업종입니다. 아래 업종을 제외한 모든 곳에서 사용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