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구직급여액 모의계산 해보기


이번 포스팅은 실업급여 구직급여액 모의계산 방법을 알아볼게요. 요즘 최저임금을 받느니 차라리 실업급여를 받고 노는 게 낫다라는 말이 많죠. 구직활동을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는 무늬만 구직자가 점점 늘고 있다고 해요. 이러한 원인은 최저임금의 80%로 정한 급여액이라 할 수 있는데요. 단기 아르바이트로 6개월을 채운 뒤 쉬면서 실업급여를 반복해 타 먹는 도덕적 해이가 만연하고 있다고 해요. 이러한 행위는 정상적인 근로자들의 의욕을 떨어뜨리는 행위인데요. 하지만 실업급여를 타는 모든 사람이 이와 같지는 않죠. 수급조건은 이직 전 18개월간 가입 기간이 180일 이상이고 근로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취업하지 못하고 비자발적으로 퇴사한 경우 수급 자격이 생깁니다. 신청은 회사를 그만둔 다음 날로부터 12개월 이내에 접수해야 합니다. 지급액은 직장에서 받았던 평균 임금의 60%를 지급받게 됩니다. 다만 상한액은 일 66000원, 하한액은 60120원으로 통상적으로 150~180만 원 받게 됩니다.

정확한 금액을 알아보고 싶다면 모의계산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연령과 근무기간, 평균임금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되어 결과를 보여줍니다.

아래는 실업급여 구직급여액 모의계산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ㅇ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실업급여 구직급여액 모의계산

 

 

실업급여 구직급여액 모의계산

1. 공식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실업급여안내"를 클릭해 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좌측 상단 메뉴에서 "구직급여액 모의계산"을 클릭해 주세요.

 

 

3. 연령, 가입기간, 평균임금 등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4.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총 예상 지급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