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 접수하기


오늘은 속초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을 알아볼게요. 어느덧 올해도 8월이 시작되었습니다. 덥고 습한 날씨가 반복되는 요즘 때에 건강에 더욱더 주의해야겠습니다. 최근 속초시에서는 시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지급대상자는 2022년 6월 30일 기준으로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시민이고 또 시민 1인당 2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이 장기화하고 경기침체로 어려운 속초 경제를 살리며 시민들의 일상을 회복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신청은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온라인의 경우 오는 8월 8일부터 21일까지 신청받으며 8일부터 14일까지는 요일 5부제가 시행됩니다. 오프라인은 8월 22일부터 9월 5일까지 신청받게 됩니다. 또 취약계층과 아동수당 대상자의 경우는 따로 신청 없이 본의 통장 계좌로 입금된다고 합니다. 독거고령과 장애인 등과 같이 거동이 어려운 주민들은 주민센터에서 댁으로 방문하여 접수를 도와드리고 있다고 합니다. 전화상담과 지원 대상자 여부를 확인후 방문하게 되겠습니다.

아래는 속초 재난지원금 신청 온라인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속초 재난지원금 신청

 

 

속초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1. 홈페이지 하단 "신청하기 1,2" 중에 하나를 클릭해 주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설명 페이지 상단에서 다시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3. 개인정보 수집 및 부정수급 처분에 동의해 주세요.

 

 

4. 이용중인 통신사를 선택 후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그러면 신청서 작성 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5. 아래는 각 지역의 주민센터 연락처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전화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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